자유게시판 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3-06-17 11:41
래프팅 업체 선정 기준!!
 글쓴이 : 낙동강래프팅
조회 : 3,681  

여름철의 시원하고 스릴있는 레포츠인 래프팅은 
세계 각지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20여년 이상 운영되어 왔습니다.

여름 한철 즐길 수 있고, 
1년 중에 가장 기다리는 휴가철에 많은 비용과 시간을 지불해 가면서 래프팅을 선택하셨을 것입니다.

이런 래프팅을 타기 위해서 어떤 업체를 선정하는것이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가격

아무래도 가장 민감한 부분입니다. 래프팅 뿐만 아니라 교통비와 식비등의 많은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여,
가능한 래프팅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다면, 더욱 좋을것입니다.

가이드 숙식과 광고, 준비, 그리고 위험에 따른 고비용의 보험에 의한 지출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래프팅은 한철(여름)만 영업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래프팅 비용이 저렴하기만 하다면, 그것이 가장 좋은 래프팅이겠습니까?!

치솟는 물가에 비해 래프팅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다면, 그것은 업체에서 발생하는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싸게 한다면, 이익 발생을 박리다매로 노릴 수 밖에 없습니다. 
과연, 많은 손님이 복잡하게 들어오고, 누적되는 시간지체로 얼마나 좋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겠습니까?

가장 중요한건 여러분의 안전과 스릴에 따른 대비(보험) 그 이후에는 여러분이 지불하신 만큼의 서비스입니다.

너무 낮은 가격만을 찾아 사고의 위험과 서비스의 불만족을 경험하지 마시고, 

래프팅 코스와 보험 그리고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편의 시설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의 래프팅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수량

래프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느곳이든 수량이 적다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비가 많이 왔다는 뉴스가 나오는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흙탕물이 빠질려고 할때는 
어느곳이든 래프팅을 즐겁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꼭 물이 많아야만 좋은것은 아닙니다.
물이 없을때는 그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래프팅의 급류와 스릴을 생각하기에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



시기

래프팅을 하면 가장 좋은 시기는 아무래도 피크(휴가 절정기)를 피하는 것입니다.

사실, 그 시기를 피해서 래프팅을 즐긴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7월 셋째주 부터 8월 둘째주까지는 어느 래프팅이든, 어디 래프팅이든 바쁩니다.

먼저 예약된 손님이 늦어버리면 뒤에 예약된 손님에게 당연히 그 피해를 줍니다.

가능한 피크를 피해 오시면 더 나은 시간과 서비스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설

래프팅은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3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준비운동부터 차량이동)

그 이후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놀이 혹은 낚시라던지 아니면 편안한 휴식아라던지

여러분이 래프팅을 적지 않은 가격에 이용하시고 나서 함께 이용하실 수 있는 편의 시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 지불하는 비용에 많은 것을 이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겠습니까?!

또한 샤워장이나 화장실의 경우에도 제대로 준비가 되어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지 않을까요?!



예약

예약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래프팅을 하기 위해서는 수량에 따라 배도 미리 바람을 넣어 놓고 
조끼와 각종 장비도 체크하여 준비해 놓고, 가이드도 미리 준비해 놓을 수 있도록 예약을 해주시면
기다림 없이 예약한 시간에 도착만 하시면 즉시출발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합니다.

갑자기 오시는 경우에는 준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추가적인 부분이지만, 가능한 특히 여성분들은 흰색계열의 옷은 속옷이 비칠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 하시고
세면도구는 준비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참고하시어 마지막까지 즐거운 래프팅 하시길 바랍니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